셰필드유나이티드는 승격팀으로, 이따금씩 1부리그에 이름을 드러내고 있는 팀 중 하나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스완지의 유망주 스트라이커 올리퍼 맥부르니를 영입하는데 성공했지만, 기본적인 로스터 자체가 1부리그에서의 경쟁력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리그 21경기에서 7승 8무 6패 기록.
웨스트햄은 지난 시즌 폭풍영입에도 불구하고 10위에 그치며 투자 효과를 전혀 보지 못했다. 페예그리니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한 웨스트햄은 에이스 아르나우토비치를 과감히 팔아넘겼다. 대신 세바스티안 헬러, 파블로 포르날스를 영입하며 명가재건에 나선다. 리그 20경기에서 6승 4무 10패 기록. 19라운드 종료 직후 페예그리니 감독을 경질했고, 이전 감독인 데이비 모예스를 재선임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웨스트햄 홈에서 1-1 무승부 기록. 셰필드는 제공권이 좋아 실점률이 낮은데다 카운터어택의 완성도 또한 꽤나 높은 팀이기 때문에 패배가 적었다. 다만, 주전 의존도가 높아 박싱데이 일정에 지친 모습을 보였고(박싱데이기간 1무 2패), 오랜만에 일주일 휴식을 취하는 이번 일정에서는 어느정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웨스트햄은 최전방 헬러의 높이를 통한 득점이 준수한 편이지만, 워낙 실점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승리까지 연결되지는 않고있다. 다만, 모예스 감독이 돌아온 직전 라운드에서 본머스를 4-0으로 대파하며 연패를 끊어내는 반등에 성공. 셰필드는 분명 본머스보다 강한 팀이지만, 지난 맞대결에서 셰필드의 강점인 제공권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셰필드는 그렇지않아도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상황에서 최근 오프사이드에 걸리는 비중이 크게 늘어났으며, 반코트 게임을 즐기는 웨스트햄을 상대로 오프사이드를 자주 범하며 점유율을 내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웨스트햄의 승리를 예상한다.
웨스트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