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생제르망
파리생제르망은 지난 시즌 네이마르의 부상과 감독 경질 등 여러 이슈들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명성 높은 투헬 감독이 이번 시즌에도 함께하고, 네이마르를 제외하면 부상자들도 모두 돌아왔기에 때문에 이번 시즌도 리그 수준에 맞지 않는 엄청난 로스터를 자랑한다. 이카르디, 게예, 사라비아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리그 18경기에서 15승 0무 3패 기록.
■ AS모나코
AS모나코는 지난 시즌 자르딤 감독을 경질했다가 다시 선임하는 불안한 행보를 보였고, 8승 12무 18패로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로페즈-유리 틸레만스 등 주요 자원들을 또다시 이적시킨 모나코지만, 벤 예데르-바카요코-마리판-마르틴스 등을 영입하며 실리를 택했다. 17라운드 종료 이후, 자르딤 감독을 다시 한 번 경질하고 로베르토 모레노 감독이 부임했다. 리그 18경기에서 8승 4무 6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파리생제르망 : 프레스넬 킴펨베(백업 센터백), 티아구 실바(주전 센터백, GTD), 압두 디알로(주전 센터백)
- AS모나코 : 빌렘 괴벨스(주전 윙어, 장기 결장중), 다니옐 수바시치(백업 골키퍼, 징계결장)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생제르망이 모두 대승을 거뒀다. 생제르망은 네이마르-음바페가 모두 복귀한 이후부터는 6연승을 질주하고 있으며, 매 경기 멀티득점으로 변수를 차단하고있다. 모나코는 로베르토 감독 부임 이후 첫 리그일정이고, 비록 최근 분위기가 나쁘지않다 하더라도 생제르망이 워낙 압도적인 모습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변수를 고려하기 쉽지않은 경기다. 특히, 모나코가 원정에서 선제실점했던 3경기에서 모두 전패하며 별다른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맞대결 9연패 중인 파리생제르망전 전망이 어둡다.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