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는 감독도 자주 바뀌고, 로스터 변경도 자주 있어 경기력 유지가 쉽지 않았다.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했고, 니스 감독을 맡았던 루시엔 파브르가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다. 올 여름에도 야몰렌코와 슈얼레, 소크라테스, 그리고 메리노와 카스트로 등 공격진과 미드필드진 주전 다수가 팀을 떠났다. 대신 마인츠의 압두 디알로, 브레멘의 중앙 미드필더 토마스 딜레이니, 그리고 중국리그의 악셀 비첼 등을 영입하며 중원과 수비진 보강에 성공했다. 리그 14라운드 현재 11승 3무 0패로 쾌조의 스타트를 보이고 있다. 마르코 로이스와 산초, 피스첵 등 주전 다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베르더브레멘은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부진을 후반기 상승세로 간신히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시즌 도중 부임한 플로리안 코펠트 감독과 상승세를 같이했다. 올 여름 팀의 주전 중앙 미드필더인 토마스 딜레이니를 도르트문트에 넘겼으나, 에버튼에서 인상을 남기지 못한 다비 클라쎈을 영입하며 대체했다. 이 밖에 유아 오사코, 마틴 하르닉 등 공격진 보강에 힘쓰는 모습. 14라운드 현재 6승 3무 5패로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고 연패에 빠졌다. 직전 뒤셀도르프전 승리로 약 50일 만에 승리를 따냈다. 주전 미드필더 막시밀리안 에게스테인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브레멘이 1승 1무로 앞섰고, 도르트문트 홈에서는 베르더브레멘이 2-1로 승리했다. 도르트문트는 홈에서 6승 1무 0패로 여전히 패한 적이 없고, 최근 들어 상대와의 경기력 차이는 조금씩 좁혀지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승리를 챙기고 있다. 브레멘은 형편없는 경기력으로 연패를 거듭하다가 지난 뒤셀도르프전에 오랜만에 승리했는데, 최하위 승격팀을 상대로 걷누 승리이기 때문에 그다지 높게 보긴 어렵다. 베르더브레멘은 최근 6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했고, 원정에서 무득점에 그친 경기가 없었을 정도로 공격력 자체는 나쁜 편이 아니지만 도르트문트와의 화력전 양상으로 이어진다면 승산이 높지 않아 보인다.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