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튼은 이번 시즌 다시 한 번 승격된 팀으로, 1부리그에 심심치 않게 등장했다가 아쉽게 강등되곤 한다. 이번 시즌에도 카디프시티, 허더스필드에 이어 세 번째로 선수 뎁스가 얇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기 때문에 강등권에서 치열한 혈투를 벌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오고 조타 - 윌리 볼리-주앙 무티뉴-파트리시우(자유계약) 등 걸출한 이름값을 가진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나름 "큰 손" 역할을 제대로 보였다. 16라운드 현재 6승 4무 6패로 승격팀 치곤 좋은 기록인데, 11월 내내 부진했으나 12월 들어 두 경기에서 첼시-뉴캐슬에 승리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본머스는 두 시즌 전 돌풍을 확실하게 이어가지는 못했으나, 조금 더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리그 12위로 다시 한 번 잔류에 성공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콜롬비아의 수비형 미드필더 제퍼슨 르마를 거액에 영입했고, 레프트백 디에고 리코를 영입하는데 성공하면서 지난 시즌 가장 큰 약점을 보강하는데 성공했다. 16라운드 현재 7승 2무 7패로 최근 맨유-뉴캐슬-아스날-맨시티 상대로 4연패에 빠졌다. 팀내 득점 1위 칼럼 윌슨이 햄스트링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하다(출전가능성 50%).
울버햄튼은 최근 첼시-뉴캐슬 상대로 멀티득점으로 연승에 성공했고, 스트라이커 라울 히메네즈와 라이트풀백 맷 도허티의 폼이 매우 좋다. 본머스는 최근 강팀들을 다수 만나며 화력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왔는데, 최근 6경기에서 1승 5패로 단 한 경기도 예외없이 실점해오고 있다는 점은 마음에 걸린다. 본머스는 상대에 두 골 이상 실점했을 때 100% 패배해왔으며, 울버햄튼은 11월 지긋지긋한 부진으로부터 벗어나 최근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로 모두 멀티득점에 성공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본머스는 원정 7경기에서 3승 4패로 무승부가 없었다는 점도 잊지 말자. 울버햄튼의 승리를 예상한다.
울버햄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