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3:30 아우크스부르크 vs 샬케04

등록일 : 2018.12.15 (토) 12:14
복숭아방디 | 조회수 : 129
0
추천
0
댓글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2위로 다시 한 번 중위권에 머물렀다. 피보가손과 그레고리슈의 높이를 활용한 축구가 시즌 막판 팀의 위치를 간신히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원체 자산규모가 큰 팀이 아니다 보니 그 이상으로 치고 올라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함부르크의 라이트윙 안드레 한과 트벤테의 공격형 미드필더 프레드릭 젠슨을 영입했다. 14라운드 현재 3승 4무 7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팀내 득점 1위 알프레드 피보가손이 직전 경기에 복귀했다.

 
샬케는 지난 시즌 뜨거운 상승세를 시즌 막판까지 이어가지 못했으나, 2위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다. 테데스코 감독 아래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는데, 올 여름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고레츠카가 뮌헨으로 향했고, 센터백 틸로 케흐러를 생제르망에 팔았다. 대신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했고, 사네-멘딜-마스카렐-세르다르 등 준수한 선수들을 다수 영입하며 전력 유지를 노리고 있다. 리그 14경기에서 4승 2무 8패로 13위에 머물러있다. 마크 우스와 브릴 엠볼로 등 그나마 골맛을 봤던 선수들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센터백 나스타시치가 징계로 결장한다. 나빌 벤탈렙, 스티븐 슥집스키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샬케가 승리했다. 아우크스부르크가 특히 강했던 샬케지만, 올 시즌은 원정에서 1승 2무 4패로 형편없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데다 주중 챔스 일정까지 치르면서 체력적인 변수도 존재한다. 아우크스부르크는 4연패 중이지만, 그래도 에이스 득점원인 피보가손이 직전 경기에 복귀하면서 단조롭지만 강력한 공격 옵션으로 부진탈출을 노려볼 수 있는 상황. 아우크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