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오렌티나
나폴리 원정에서도 2-0으로 승리를 거둔 피오렌티나. 최근 공식전 3연승을 기록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이아키니 감독 부임 후 많은 활동량과 이전보다 피지컬한 축구를 펼치며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 더불어 임대로 데려온 FW 쿠트로네의 가세로 에이스 FW 키에사가 좀 더 편하게 움직일 수 있게 됐다. 최근 2경기 3득점 무실점으로 좋아진 경기력과 함께 수비에서도 안정감을 보여주기 시작한만큼 중위권 도약도 기대해볼 수 있을 듯. DF 달베르의 출전정지에 FW 보아텡 MF 리베리가 부상으로 빠진 공백도 크게 문제는 없어 보인다.
• 제노아
원정에 나서는 제노아. 홈에서 로마 상대로 1-3 패배를 당하며 사수올로전 승리 이후 다시 2연패에 빠졌다. 이번 시즌에만 두 번의 감독 교체를 단행하는 듯 강등권 탈출을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여의치 않은 모습. MF 카사타의 출전정지에 FW 쿠아메 MF 레라거 DF 자파타의 부상 공백도 계속된다. 특히 리그 5골을 넣은 FW 쿠아메의 부상 이후 공격력이 약해졌다는 점. 원정에서 4무6패, 10경기 26실점을 허용하며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
• 코멘트
감독 교체와 팀 컬러의 변화를 통해 반등한 피오렌티나. 최근 공식전 3연승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반면 제노아는 연패에 빠지며 감독 교체 이후에도 여전히 흔들리고 있는 만큼 원정에서 아직 승리가 없는 제노아 상대로 피오렌티나가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피오렌티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