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삼성
서울삼성은 25일 SK전 도중 토종 빅맨 김준일이 어깨 탈구 부상을 당해 전열에서 이탈했다. 이번 시즌 서울삼성의 공수 전술에 있어 중심 축이 되어주던 선수의 부상이다. 그 결과 27일 DB전에서 19점 차 대패를 당했고, 그로 인한 손실을 메울 방법이 현재로선 보이지 않는다.
■ 부산KT
부산KT는 모비스와 KCC를 연달아 꺾고 2연승, 단독 6위로 올라섬과 더불어 상위권 도약을 노릴 수 있게 됐다. 역시 허훈이 돌아온 부산KT는 남다른 경쟁력을 발휘하기 시작했고, 새 용병 앨런 더햄도 다재 다능한 실력을 결과로 증명했다. 한동안 부산KT의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하며, 1~3라운드 맞대결에서 그랬듯이 지금 정도의 핸디캡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코멘트
이번 시즌 상대전적은 서울삼성이 3전 전패, 지난 시즌 5라운드부터 상대전적 5연패(평균 82.8득점-98.2실점)를 기록 중이다. 용병 1명 기용으로 룰이 바뀌면서 전체적인 득점대가 크게 낮아진 이번 시즌에도 부산KT는 서울삼성을 상대로 한 3경기에서 95~100점의 고득점을 기록하며 상대의 수비 허점을 파고 들었다. 부산KT가 40%에 육박하는 3점 성공률을 보이면서 리바운드 경합에서도 우위를 보였기 때문.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