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바르셀로나 (리그 2위 / 선수단 가치 : 967.77m 파운드)
지난 주말 발렌시아전 패배로 리그 선두 자리를 빼앗겼다. 그 전에 있었던 이비자와 국왕컵 경기에서도 고전했다. 화끈한 대승이 필요한 시점이다. 수아레즈(FW, 리그 17경기 11골 7도움)의 공백이 아쉽기는 하지만, 메시(FW, 리그 16경기 14골 6도움)와 그리즈만(FW, 리그 20경기 7골 4도움) 등 확실한 공격 자원이 많아 큰 문제는 없다. 걱정거리는 다른 부분에서 기인한다. 최근 부임한 세티엔 감독은 쉴 틈 없는 짧은 패스로 상대를 공략하길 원하고 있다. 문제는 패스의 축이 되는 부스케츠(DMC, 리그 17경기 1골 2도움)의 경기력이 예전만 못하고, 데 용(MC, 리그 20경기 1골 2도움) 등의 최근 컨디션에도 의문부호가 붙는다. 완전히 내려설 것으로 예상되는 레가네스의 촘촘한 수비 라인을 뚫는 것은 근래 경기 스타일과 흐름상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 FC바르셀로나 예상라인업
파티 – 메시 – 그리즈만
아르트루 – 부스케츠 – 데 용
알바 – 움티티 – 피케 – 로베르토
슈테켄
■ FC바르셀로나 결장정보
루이스 수아레즈 (FW / 주전 선수 / 부상)
우스망 뎀벨레 (WF / 후보 선수 / 부상)
네투 (GK / 후보 선수 / 부상)
■ 레가네스 (리그 19위 / 선수단 가치 : 72.90m 파운드)
최근 리그 3경기 연속 무승이다. 아기레 감독 부임 이후 경기력이 확실히 좋아지기는 했지만, 엄청난 반전을 일궈냈다고 보기는 어렵다. 갈 길이 바쁜데 설상가상으로 주요 자원인 엔-네시리(FW, 리그 20경기 4골 2도움)가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세비야로 이적했다. 공격수 개개인의 컨디션에 의존하는 레가네스 입장에서 핵심 득점원의 이탈은 뼈아픈 소식이다. 그게 지난 14라운드 맞대결에서 득점을 잡아냈던 엔-네시리라면 더더욱 그렇다. 결국 노골적인 수비가 주요 테마가 될 전망이다. 오메루오(DC, 리그 14경기)를 중심으로 한 파이브백의 밀집력은 상당하다. 다만 최근 리그 5실점 중 4실점을 전반전에 허용했다는 점은 불안요소다.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이른 시간 선제 실점은 대량 실점의 빌미를 제공하기에 두려움이 크다.
■ 레가네스 예상라인업
브레이스웨이트
K.로드리게스 – 메사 – 레시오 – O.로드리게즈
J.실바 – 부스틴자 – 오메루오 – 아와지엠 – 로살레스
구엘라
■ 레가네스 결장정보
알렉산더 시마노프스키 (WF / 후보 선수 / 부상)
디미트리스 시오바스 (DC / 주전 선수 / 부상)
■ 코멘트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예측된다. 바르셀로나는 리그 일정이 급하지만, 단판 승부이고 최근 팀 분위기가 좋지 않기에 홈에서 확실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초반부터 강력한 공세로 승리를 노릴 예정이다. 레가네스의 수비 라인이 촘촘해 공략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날카로운 역습이 어렵기에 바르셀로나는 마음껏 레가네스를 두드릴 수 있다. 압도적인 점유율 속에 바르셀로나가 최소한 멀티 득점 이상을 잡아낼 여지가 충분하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