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시에다드 (리그 6위 / 선수단 가치 : 311.22m 파운드)
지난 주말 마요르카와 경기에서 3-0의 대승을 거두며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역시 화끈한 공격력이 무기다. 외데고르(AMC, 리그 19경기 4골 4도움)을 중심으로 한 2선 라인의 파괴력이 여전하다. 포르투(AML, 리그 20경기 6골 7도움)을 비롯한 핵심 자원들의 최근 득점력이 뛰어나고, 호세(FW, 리그 20경기 8골)와 이사크(FW, 리그 21경기 5골)가 번갈아 터지면서 최전방에 대한 고민도 덜어내는데 성공했다. 반면 수비 라인은 언제나 실점 부담이 있다. D.요렌테(DC, 리그 18경기 1도움)가 중심을 잡는 포백은 상대의 기민한 공격수들에게 자주 돌파를 허용한다. 워낙 공격적인 팀 컬러 탓에 수비 상황에서 공간이 넓다는 특성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단판 승부에서 이러한 성향은 큰 약점이 될 공산이 크다.
■ 소시에다드 예상라인업
호세
포르투 – 메리노 – 외데고르 – 오야르사발
게바라
무뇨스 – 노르망 – D.요렌테 – 살두아
레미로
■ 소시에다드 결장정보
아시에르 이야라멘디 (DMC / 주전 선수 / 부상)
데이비드 저르투자 (MC / 후보 선수 / 부상)
아리츠 엘루스톤도 (DC / 후보 선수 / 부상)
나초 몬레알 (DL / 주전 선수 / 부상)
미구엘 앙헬 모야 (GK / 후보 선수 / 부상)
■ 오사수나 (리그 10위 / 선수단 가치 : 54.36m 파운드)
최근 리그 3경기 연속 무패다. 조용하지만 차근차근 승점을 쌓으며 나름 순항하고 있는 상황이다. 후반기 들어 수비 조직력이 대폭 개선됐다. 중원의 조합을 바꾼 것이 결정적이었다. 수비력이 좋은 브라사나크(MC, 리그 16경기 1도움)와 몬카욜라(DMC, 리그 16경기 1골)를 동시에 기용한 것이 적중했다. 다른 부위에 크게 손을 대지 않고도 수비력의 증대를 이끌어내고 있다. 문제는 공격이다. 팀의 ‘에이스’이자 공격의 마침표를 찍어줬던 아빌라(FW, 리그 20경기 9골 2도움)가 직전 라운드에 큰 부상을 당하며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다. 물론 R.가르시아(AML, 리그 19경기 6골 1도움)와 R.토레스(AMR, 21경기 4골 5도움)라는 확실한 측면 자원이 있기에 공격 자체는 날카로움은 유지되겠지만, 과연 아빌라 없이 얼마나 득점을 잡아낼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든다. 후보 공격수들의 깜짝 활약이 없으면 아쉬운 골 결정력으로 인해 고전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 오사수나 예상라인업
A.로페즈 – 카르도나
R.가르시아 – 몬카욜라 – 브라사나크 – R.토레스
에스투피난 – D.가르시아 – A.에르난데즈 – 비달
S.에레라
■ 오사수나 결장정보
에세키엘 아빌라 (FW / 주전 선수 / 부상)
루벤 마르티네즈 (GK / 주전 선수 / 부상)
프란 메리다 (AMC / 주전 선수 / 부상)
오이에르 (DC / 주전 선수 / 부상)
토니 라토 (DL / 후보 선수 / 부상)
■ 코멘트
소시에다드의 신승이 예상된다. 공격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소시에다드는 공수 밸런스가 좋은 오사수나에게 꽤나 고전할 확률이 크다. 그럼에도 당장 ‘에이스’를 잃어버린 오사수나가 쉽지 않은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승리를 쟁취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두 팀의 꽤나 날카로운 공격을 감안하면 오버(2.5점 기준)로 경기가 종료될 가능성이 높다.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