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옹과의 원정경기에서 1-1로 비긴 스트라스부르. 최근 3경기 2승1무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리그 9경기 6승1무2패로 성적이 좋다. 승점 37점으로 리그 7위에 올랐고 3위 스타드 렌과 승점 4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 MF 코르네 DF 카시가 부상으로 인해 이탈한 것 외에는 전력누수도 크지 않아 보인다. 무엇보다 FW 아조케 MF 토마손을 중심으로 최근 짜임새 있는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고 FW 와리스의 가세로 공격의 스피드가 더욱 빨라졌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더불어 홈에서는 12경기 22득점 14실점으로 7승2무3패의 성적을 기록할 정도로 강했다.
원정에 나서는 아미앵. PSG와의 홈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4-4 무승부를 기록했다. 상대가 PSG였다는 점에서 만족할 수 있는 결과지만 전반에만 3골을 넣고 3-0 리드를 잡았다는 걸 고려하면 후반에 무너진 수비가 못내 아쉬운 모습. 특히 FW 고도스,라네 MF 탈랄 DF 보드메르,구아노의 부상 공백에 최근 리그 13경기째 승리가 없고 이번 시즌 많은 실점과 함께 원정에서 1승4무7패에 그치는 등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
홈에서 강한 스트라스부르. 7승2무3패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9경기 6승1무2패로 기세가 좋다. 공격진의 호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최근 13경기째 무승에 원정에서 무기력한 아미앵 상대로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스트라스부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