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알크마르. 트벤테 원정에서 0-2로 패배를 당해 최근 5경기 2승3패로 후반기 들어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중 라스크 린츠와의 유로파리그 홈경기에서도 1-1 무승부로 좋지 못한 결과를 얻었다. 특히 DF 블라르,하지디아코스,바이텐스의 부상으로 수비진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은 상태라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최근 5경기 9실점으로 전반기에 비해 실점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불안요소다. 다만 홈에서는 8승1무2패로 강한 면모에 FW 이드리시,보아두,스텡스 삼각 편대가 건재하고 즈볼레 상대로도 최근 9경기 5승4무로 강했다.
원정에 나서는 즈볼레. 페예노르트와의 홈경기에서 2골을 먼저 터뜨리는 등 기선을 제압했지만 수비가 무너지며 3-4로 역전패를 당한 즈볼레. 3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이 끝나고 후반기 4경기 무패행진도 마감했다. MF 사이마크가 부상으로 이탈한 것을 제외하면 다른 전력누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원정에서 12경기 8득점 22실점으로 공수에서 난조를 보이며 2승2무8패로 약했고 알크마르전 9경기 4무5패로 부진에 빠져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
홈에서 강한 알크마르. 최근 트벤테 원정 패배에 유로파리그 무승부로 주춤했고 수비진의 부상자가 속출한 상황이지만 공격진이 건재하고 즈볼레 상대로 강했던 만큼 원정에서 부진한 즈볼레를 상대로 분위기를 반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알크마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