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전 원정경기에서 대등한 승부를 펼친 헨트. 하지만 초반에 내준 실점을 만회하지 못하고 0-1로 패해 예선 포함 10경기만에 유로파리그 패배를 당했다. FW 야렘추크가 부상으로 2차전 결장이 확정된 가운데 FW 데이비드,디포이트레가 건재한 만큼 유로파리그 6경기 5승1무를 기록중인 홈에서의 강세를 기대해볼 만하다. 다만 1차전에서 원정골을 넣지 못한 만큼 실점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2차전을 치른다는 점이 상당히 부담스럽다.
원정에 나서는 로마.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며 유리한 고지를 점한 가운데 주말 레체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바르셀로나 출신 FW 페레즈가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공격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고 FW 제코,윈데르 MF 미키타리안 등 공격자원들이 골고루 득점을 기록했다는 것이 고무적. 연패에 빠지며 답답했던 공격이 살아나고 있다. 리그 5위로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부담에 MF 자니올로,디아와라,펠레그리니 DF 자파코스타 GK 미란테 등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이 여전하다는 것이 불안요소지만 홈에서 실점을 허용하지 않아 원정골을 넣을 경우 매우 유리해질 수 있는 상황이다.
1차전에서 로마 상대로 대등한 승부를 펼친 헨트. 홈에서 이번 시즌 유로파리그 6경기 5승1무로 강했다. 다만 FW 야렘추크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원정골을 넣지 못해 실점에 대한 부담이 상당하다는 점. 연패에 빠졌던 로마가 1차전 승리 이후 리그에서도 공격이 폭발하며 분위기를 반전하는데 성공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헨트가 홈에서 오히려 흔들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