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케 원정에서 5-0으로 대승을 거둔 라이프치히. 브레멘전 승리 이후 공식전 3연승으로 분위기를 반전하는데 성공했다. MF 캄플,아담스 DF 오르반,코나테의 부상 공백에 MF 라이머까지 출전정지로 인해 결장하게 됐다는 점은 아쉽지만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영입한 MF 올모를 활용할 수 있고 FW 베르너를 중심으로 특유의 철퇴축구가 기능하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 특히 3경기 연속 무실점으로 DF 우파메카노가 중심이 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7승3무1패로 홈에서 강했다는 점. 레버쿠젠 상대로 7경기 4승2무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레버쿠젠. 주중 포르투와의 유로파리그 32강 원정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거두고 공식전 6연승을 달렸다. 다만 주중 경기에 주전 선수들을 대거 투입하면서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라이프치히 원정에 나선다는 것이 부담. FW 폴란트가 부상으로 이탈한 공백도 이어진다. 보츠 감독이 부임 초기와 달리 유연한 전술 운용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희망적인 부분이지만 맞대결에서 1승2무4패로 약했다는 점. 주중 경기로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있는 상태라는 것이 불안요소다.
공식전 3연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라이프치히. 특히 레버쿠젠 상대로 최근 4승2무1패로 강했다. 부상자들 공백에도 3경기 무실점으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주중 포르투갈 원정에서 주축 선수들을 투입한 여파가 있는 레버쿠젠 상대로 라이프치히의 우세를 전망한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