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인테르와의 경기와 주중에 예정됐던 밀란과의 코파 이탈리아 4강 2차전이 모두 연기되면서 리옹전 이후 충분한 휴식을 취한 유벤투스. DF 데미랄을 제외한 부상자들이 모두 복귀했다는 소식이다. 선수 운용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이 긍정적인 부분. 특히 부상에서 갓 복귀했던 MF 피야니치의 컨디션이 리옹전보다 올라올 수 있다는 점. FW 호날두,디발라의 활발한 움직임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무엇보다 세리에A 8연패를 달성하는 동안 숱한 위기를 극복한 챔피언의 저력을 갖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인테르. 계속된 일정 연기로 인해 차후 혹독한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는 가운데 MF 센시,갈리아디니,모제스가 부상으로 인해 결장한다는 소식이다. MF 에릭센을 영입하며 중원을 보강했고 FW 루카쿠,라우타로 콤비가 28골을 합작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나 후반기 들어 잦은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페이스가 다소 떨어진 가운데 유벤투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최근 7경기 2무5패로 약한 모습을 보였다는 것이 우려된다.
흐름 예상
리그 8연속 우승을 기록하고 있는 유벤투스. 8시즌동안 찾아온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8시즌 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만들어냈다. 일정 연기로 인해 DF 데미랄을 제외한 부상자들이 모두 복귀했고 좋지 않은 흐름을 끊어갈 수 있었다는 점에서 후반기 들어 주춤하고 있는 인테르 상대로 디펜딩 챔피언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