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는 지난 시즌 4위로, 마르셀리노 감독 체제 하에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밝은 비전을 제시한 팀에 필요한 것은 적절한 투자.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콘도그비아를 완전영입했고, 스트라이커 케빈 가메이로 - 바추아이, 그리고 센터백 디아카비 등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스트라이커로 활용되었던 시모네 자자는 토리노로 임대를 떠났다. 준수한 자원들이 합류한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치고나갈 수 있을지. 리그 16라운드 현재 3승 10무 3패로 너무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 콘도그비아-코클랭-케빈 가메이로-가브리엘 파울리스타-괴데스 등 주전 선수 다수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16라운드 현재 1승 5무 10패로 대부분의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레프트백 아카포가 결장한다.
발렌시아는 홈에서도 1승 6무 1패로 너무 많은 무승부로 인해 고생하고 있다. 그래도 그간 홈에서 상대했던 팀들이 대부분 중위권 이상의 팀들이었고, 수비가 좋지 않은 라요 상대로는 3-0으로 승리한바 있다. 우에스카는 원정에서 6연패 중이고, 평균 2.6실점으로 클린시트가 단 한 번도 없었을 정도다. 발렌시아는 홈에서 평균 1.0득점으로 8경기 중 7경기에서 1득점 이하에 묶여있으나, 리그에서 가장 약한 승격팀 상대로는 충분히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발렌시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발렌시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