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는 기존 릴라드-맥컬럼의 원투펀치에 더욱 강화된 벤치 전력으로 서부의 새로운 빌런으로 거듭났다. 안정적인 수비와 준수한 득점력을 갖추고 있는 센터 너키치의 존재는 매 경기 상대와의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러나 아미누-터너 등 연결고리 역할을 해줘야 하는 선수들의 기복이 여전히 심하기 때문에 약팀에 어이없이 패하는 경우도 종종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벤치 전력이 다시금 최하위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많은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그래도 최근 토론토-클리퍼스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잡아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댈러스는 개막 이후 31경기에서 15승 16패를 기록했다. 디안드레 조던의 영입과 돈치치의 활약 등으로 홈에서만큼은 아주 강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해리슨 반스의 폼이 올라오면서 홈 11연승까지 성공했다. 지난 17일 새크라멘토와의 홈경기에서 바레아와 스미스가 결장하며 홈 11연승 마감. 수비가 아주 좋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원정에서는 계속해서 기복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데니스 스미스 주니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포틀랜드의 최근 경기력이 불안한 것은 사실이지만, 홈에서만큼은 12승 5패로 높은 승률을 자랑하고 있다. 댈러스는 최근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원정에서 6연패 중이고 백투백 일정에서는 4전 전패 중이다. 포틀랜드의 벤치 약화로 고전하고 있지만 댈러스의 전력이 가장 좋지 않은 환경에서의 매치업이기 때문에 충분히 앞서나갈 수 있을 것. 포틀랜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포틀랜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