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
맨유는 지난 시즌 부진했던 블린트를 아약스로 내보내는 한편, 중앙 미드필더 프레드를 샤흐타르로부터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추는데 힘썼다. 확실하게 전력이 상승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 리그 18라운드 현재 8승 5무 6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산체스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아웃되고, 센터백 린델로프는 복귀했다. 크리스 스몰링, 루크 쇼 등 수비진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주중 무리뉴 감독이 경질되고 솔샤르가 부임했는데, 워낙 전력에 비해 경기력이 좋지않았던 팀이기 때문에 감독 경질은 짧게나마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허더즈필드
허더스필드는 지난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후반부 많은 경기에서 패했으나, 초반에 쌓아둔 승점과 강팀 상대로 무승부를 만들어낼 줄 아는 저력을 활용해 16위를 기록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의 핵심 윙어 톰 인스를 스토크시티로 보냈으나, 라마단 소비를 영입하며 사실상 트레이드 형태로 맞바꾸기를 해냈고, 모나코에서 센터백 콩골로와 스트라이커 디아카비를 영입하며 센터라인 보강에 성공했다. 그러나 18라운드 현재 2승 4무 12패로 아직까지 단 2승밖에 따내지 못했다. 그나마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로 풀럼, 울버햄튼을 잡아내며 연패로부터 탈출했으나, 다시금 5연패다. 주전 미드필더 애런 무이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조나단 호그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로 팽팽했고, 홈에서는 맨유가 2-0으로 승리했다. 허더스필드는 지난 시즌에 비해 너무 전력이 떨어진 상황이고, 5연패 중인데다 평균 2.1실점에 허덕이고 있는 원정 일정이다. 맨유는 솔샤르 감독 부임 이후 지난 라운드 5-1 대승으로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고, 강팀을 상대하기 전까지는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맨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