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불스 홈에서 열리는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목요일 맞대결이다. 시카고는 직전경기였던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승리를 따냈다. 2경기 연속 30점이상 기록한 라우리 마카넨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최근 10경기 성적도 4승 6패로 꽤나 쓸 만하다. 하지만 미네소타와의 매치업 상대성이 영 좋지 않다 평균 110점이상 내준 수비력은 여전히 헐겁기 그지없다. 시즌 중간에 해결할 수 있는 이슈는 분명 아니다. 여기에 짐 보일런 감독대행은 최근 들어 크리스 던을 2번 포지션으로 쓰면서 득점력을 배가시키고 있지만 부상으로 빠진 바비 포티스, 잭 라빈의 빈자리는 미네소타처럼 공격으로 맞불을 놓는 팀을 상대로 더 크게 드러날 가능성이 높다.
미네소타는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15승 18패로 여전히 5할 승률과 거리가 멀다. 다행이 직전경기였던 강호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와의 원 맞대결에서 극적인 승리를 따내며 부진에서 벗어났다. 3승 13패에 불과한 원정 성적은 여전히 갑갑하지만 평균 110점이상 넣는 화려한 공격력과 더불어 앤드류 위긴스의 최근 활약도 아주 고무적이다. 샌안토니오 스퍼스, 오클라호마시티와의 2연전에서 다소 부진했던 칼 앤서니 타운스만 반등한다면 인사이드 수비가 허약한 시카고의 약점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시카고와 치른 지난 7번의 맞대결에서도 6승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한다.
최근 기세는 시카고가 더 좋지만 미네소타가 자랑하는 내/외곽 공격의 균형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미네소타의 승리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미네소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