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스는 돌격 대장인 엘프리드 페이튼이 아웃되며 자연스레 하락세를 타기 시작했다. 엘빈 젠트리 감독 특유의 빠른 템포를 살리기 위해서는 템포 조율에 능한 가드 자원의 존재는 필수. 홈에서는 여전히 다득점의 강점을 잘 살려내고 있다. 이번 경기 니콜라 미로티치(평득 17.4)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댈러스는 개막 이후 34경기에서 16승 17패를 기록했다. 디안드레 조던의 영입과 돈치치의 활약 등으로 홈에서만큼은 아주 강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해리슨 반스의 폼이 올라오면서 홈 11연승까지 성공했다. 지난 17일 새크라멘토와의 홈경기에서 바레아와 스미스가 결장하며 홈 11연승 마감. 수비가 아주 좋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원정에서는 계속해서 기복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데니스 스미스 주니어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웨슬리 매튜스는 결장한다.
두 팀은 댈러스 홈에서 이틀전 맞대결을 가졌고, 엎치락뒤치락 했으나 결국 4쿼터 바레아의 야투를 앞세운 댈러스가 3점차로 간신히 승리했다. 두 팀 모두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심한 대표적인 팀들로, 이틀 전 맞대결에서 앤서니 데이비스를 활용한 공격에 댈러스가 속수무책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뉴올리언스 홈에서는 이틀전과 같은 야투로 맞불을 놓는 것은 매우 어려워 보인다. 이미 12월 초, 뉴올리언스 홈에서 댈러스가 106-132로 완패당한 기록이 있다. 뉴올리언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뉴올리언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