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은 개막 이후 35경기에서 13승 22패를 기록했다. 드와이트 하워드의 영입으로 높이에서의 약점을 극복하길 기대했으나, 하워드는 부상으로 시즌 초반 대다수 경기에 결장하며 팀의 부진을 막아내지 못했다. 하워드는 복귀 이후 둔근 부상으로 인해 다시 한 번 결장하고 있다. 워싱턴은 최근 홈에서 강력한 화력을 기반으로 클리퍼스-뉴올리언스-휴스턴 등 강팀들을 잡아내며 반등에 성공했으나, 원정에서는 무기력하게 대패했다. 하워드(평균 12.8득점, 9.2리바운드)가 계속해서 결장하고 있고, 워싱턴은 트레이드로 트레버 아리자를 받아왔고, 켈리 우브레 주니어와 오스틴 리버스를 보냈다. 오토포터는 결장한다.
시카고는 개막 이후 35경기에서 10승 25패를 기록했다. 핵심 포인트가드인 크리스 던이 무릎 부상으로 인해 결장하면서 앞선의 수비가 형편없는 상황. 잭 라빈이 빼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수비에서의 결여와 공격 짜임새 부족이 많은 패배로 이어졌다. 12월 들어 로리 마케넌이 복귀한데 이어 크리스 던과 바비 포티스까지 복귀하며 사실상 풀전력을 갖췄다. 그러나 최근 새롭게 부임한 짐 보일렌 감독과의 마찰로 인해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잭 라빈은 복귀했으나, 바비 포티스 역시 당분간 결장한다.
워싱턴은 최근 부진하는 와중에도 홈에서는 레이커스, 피닉스 등 하위팀들을 잡아내는 모습을 보였다. 시카고 역시 최근 하위팀들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인바 있는데, 잭 라빈이 복귀했던 지난 미네소타전에 오히려 공수 양면에서 확실한 색깔을 유지하지 못하며 패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렇지 않아도 워싱턴의 홈 화력은 아주 좋은 편인데, 시카고가 짠물수비를 유지하지 못한다면 직전 경기와 마찬가지로 화력에서 부드럽게 밀릴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경기. 워싱턴의 승리를 예상한다.
워싱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