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19라운드 현재 16승 3무 0패를 기록하고 있다. 풀백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센터백 조셉 고메즈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아스날은 지난 시즌 종료 이후 마침내 아르센 벵거 감독이 사임했고, 세비야-파리생제르망 등 유명 클럽을 거쳐간 에메리 감독이 부임했다. 시즌 중반 영입된 오바메양의 맹활약에 힘입어 나쁘지 않은 후반기를 보냈던 아스날인데, 에메리 체제에서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소크라테스-레노-토레이라-리슈테이너 등 수비진에서의 보강이 활발히 이뤄졌다. 19라운드 현재 11승 5무 3패로, 최근 10경기에서 패하지 않았으나 지난 사우스햄튼 원정에서 패하고 말았다. 코시엘니가 긴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무스타피-베예린-몬레알-홀딩 등은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무로 리버풀이 앞섰고, 올 시즌 아스날 홈에서의 맞대결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리버풀은 홈에서 아스날 상대로 2연승 중이고, 현재 8연승을 거두는 동안 완벽한 공수 밸런스로 최근 10경기 27득점/8실점으로 아주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다. 아스날도 만만치않은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지만, 강팀과의 경기에서 너무 많은 실점으로 인해 승리가 없으며 그 상대가 리버풀이라면 수비진의 줄부상으로 인해 화력을 쫓아가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