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터시티는 지난 시즌 실망스러운 시간을 보냈고, 이번 이적시장에서 팀의 핵심인 마레즈를 맨체스터 시티로 떠나보낸데 이어 아메드 무사 역시 떠나보내며 공격진 개편에 박차를 가했다. 리카르도 페레이라 - 게잘 등 윙 자원 보강에 힘썼으나 마레즈의 공백을 완벽히 채울 수 있을지는 의문. 센터백 조니 에반스와 찰라르 쇠윈쥐, 필립 벤코비치 등을 영입하며 수비진에서는 세대 교체에 성공했다. 19라운드까지 치른 현재 8승 4무 7패로, 준수한 공격력을 보이고 있으나 실점 또한 꽤 많기 때문에 매 경기 큰 기복을 보이고 있다. 최근 첼시와 맨체스터시티 등 리그 최상위팀들을 잡아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카디프시티는 승격팀으로, 다시 한 번 1부 리그를 노크하는데 성공한 웨일스의 명문구단 중 하나다. 션 모리슨을 중심으로 조호레-매딘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의 합류로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몸집 자체는 프리미어리그의 20개 구단 중 가장 작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강등권 탈출이 제 1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적 시장 막판에는 해리 아터, 빅터 카마라사 등 중앙 자원들을 임대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19라운드 현재 4승 3무 12패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레스터시티가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카디프시티도 홈에서는 만만치않은 전력을 보여주는 팀이지만, 카디프시티의 역습을 적절히 차단하면서 주도권을 유지, 그레이의 득점을 끝까지 지켜냈다. 레스터시티는 최근 강팀의 총공세를 잘 막아내면서 전형적인 역습 찬스를 잘 노려 승리까지 연결시키고 있다. 카디프시티와의 경기에서는 다른 양상으로 전개되겠지만, 카디프시티 자체가 원정에서 0승 2무 7패로 매우 부진하고 있기 때문에 레스터시티가 주도권을 가진 경기에서도 충분히 찍어누를 수 있을만한 경기다. 카디프시티는 로스터도 얇기 때문에 주중 일정의 강행군이 부담스러울 것. 레스터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스터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