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마는 승격팀으로, 세 시즌 만에 1부리그로 올라오는데 성공했다. 승격팀 중에는 가장 나은 자산규모를 보유하고 있는데, 역시 1부리그로 승격했을 때 어느 정도의 지원이 있었다. 나폴리 3인 잉글리스-데자이-그라시 등 하위권에서는 충분히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는 베테랑 자원들을 영입했고, 제르비뉴-조나단 비비아니-파비오 체라볼로-레오 스투락 등 주로 공격진과 미드필드진 보강에 힘썼다. 승격 당시보다는 분명 더 나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리그 18라운드 현재 7승 4무 7패로 기대 이상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최고의 폼을 보였으나 후반기 부진을 면치 못하며 유벤투스-나폴리 그룹과 격차가 벌어지고 말았다. 로마는 올 여름을 바쁘게 보냈다. 핵심 미드필더 나잉골란을 인터밀란에, 골키퍼 알리송을 리버풀에 이적시키는 과감함을 보였다. 대신 스티븐 은존지, 파스토레, 크리스토네(임대) 등을 영입하며 로스터에 깊이를 더했다. 클루이베르트, 데프렐 등 공격진 보강도 잊지 않았다. 수비적인 안정감보다는 공격에서의 폭발력이 좀 더 일관성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을지. 리그 18라운드 현재 7승 6무 5패로 7위에 머물러 있다. 엘샤라위는 복귀했고, 데 로시-페예그리니는 출전이 불투명하다.
로마는 최근 원정에서 나폴리-피오렌티나-우디네세-칼리아리-유벤투스 등 홈에서 강한 팀들만 골라서 만나며 3무 2패에 그쳤다. 충분히 잡아낼 수 있는 팀들을 상대로도 무승부에 그쳤다는 점은 아쉬웠는데, 현재 파르마는 홈에서 강팀 상대로 한 역습 전술로 큰 재미를 보이고 있다(홈 3승 4무 2패, 9득점/8실점). 강력한 수비조직력을 기반으로 한 쏠쏠한 득점력은 승격팀에 많은 승점을 가져다주고 있으며, 원정 경기력이 그다지 좋지않은 로마를 상대로도 충분히 승점을 얻어갈 수 있는 전력이다. 로마 역시 올 시즌 팀내에서 가장 활약이 좋은 엘 샤라위가 복귀했기 때문에, 승격팀 상대로 원정에서 패배를 허용치는 않을 것. 승무패로의 접근보다는 저득점으로 접근하는게 정답인듯... 양팀 저득점 경기 예상해본다.
2.5기준 언더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