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는 강팀과의 매치업에서도 저력을 보이며 접전을 만들어내는 등 여전히 발전 가능성이 존재하는 팀이지만, 아직까지 팀으로서의 완성도는 확실히 떨어지는 편이다. 가드진에서 경쟁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니콜라 부세비치가 많은 득점을 한다 하더라도 승리한다는 보장이 없다. 부세비치가 잘 통하는 날에는 경기를 쉽게 풀어가고 있으나, 그렇지 않은 팀을 상대로는 고전하고 있다.
디트로이트는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 안드레 드러먼드가 상대 빅맨과의 매치업에서 전혀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어 초반의 강점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주전 가드인 레지 블록이 복귀한 이후부터는 좀 더 나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홈에서 6연승으로 상승세였으나, 최근 오클라호마-밀워키-필라델피아-뉴올리언스에 모두 패하며 하락세. 레지 블록이 복귀한 뒤 외곽 야투가 개선되면서 최근에는 승과 패를 반복하고 있다. 식스맨 이쉬 스미스(9.2득점, 3.0어시스트)가 결장하고, 글렌 로빈슨 3세(4.8득점)가 복귀할 수 있다.
올랜도는 최근 애런 고든과 테렌스 로스의 폼이 동시에 떨어지면서 상대의 득점을 쫓아가는데 애를 먹고 있는데, 직전 토론토전에 부세비치가 다시 한 번 살아나면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디트로이트는 인사이드가 강점이지만 정작 인사이드 수비에서 드러먼드와 그리핀 모두 강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부세비치의 게임을 저지하는 것이 어려울 것. 디트로이트는 원정에서 5승 9패에 불과한데다 낮경기에서도 1승 4패에 불과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올랜도의 승리를 예상한다.
올랜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