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로케츠의 홈에서 열리는 멤피스 그리즐리스와의 맞대결이다. 휴스턴은 최근 들어 아주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직전 경기였던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승리를 따내며 최근 11경기 9승 2패의 가파른 상승세를 탔다. 크리스 폴이 빠져 있는 부분을 감안한다면 이런 약진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제임스 하든이 연일 맹활약을 펼치고 있고 부진했던 에릭 고든이 반등도 반갑다. 여기에 자유계약선수로 영입한 오스틴 리버스가 폴의 빈자리를 확실히 메우면서 하든의 부담을 덜 수 있었다. 피곤한 퐁당퐁당 일정을 치르지만 줄곧 강점을 유지했던 홈에서 경기를 갖는 만큼 부정적인 이유는 딱히 없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맞서는 멤피스는 직전경기였던 보스턴 셀틱스와의 홈 맞대결에서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한때 20점 차로 앞서갔지만 4쿼터 들어 미숙한 경기 운영에 그치며 역전패하고 말았다.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는 승부였는데 JB 비커스태프 감독의 안일한 경기 운영도 큰 약점으로 작용했다. 마이크 콘리, 마크 가솔에 대한 부담이 여전히 큰 데다 자렌 잭슨 주니어가 클린트 카펠라, PJ 터커를 상대하기엔 요령이 너무 떨어진다. 홈과 원정 성적은 편차가 크지 않지만 제임스 하든 막을 만한 스윙맨 수비 자원이 마땅치 않은 데다 3번 포지션의 약세도 이어지고 있다.
멤피스의 수비력이 아무리 강하다고 해도 하든이 이끄는 휴스턴의 세트 플레이를 막아내기엔 여러모로 부족함 있다. 휴스턴이 홈에서 1승을 추가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