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프시티는 승격팀으로, 다시 한 번 1부 리그를 노크하는데 성공한 웨일스의 명문구단 중 하나다. 션 모리슨을 중심으로 조호레-매딘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의 합류로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몸집 자체는 프리미어리그의 20개 구단 중 가장 작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강등권 탈출이 제 1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적 시장 막판에는 해리 아터, 빅터 카마라사 등 중앙 자원들을 임대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20라운드 현재 5승 3무 12패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3위로 확실한 경쟁력을 보였고, 오프시즌을 매우 조용하게 보내며 현재 전력으로 다음 시즌 충분히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친선경기에서도 로마-밀란-바르셀로나 등 강팀들을 상대로 2승 1무를 기록하며 경쟁력을 보였다. 리그 20라운드 현재 15승 0무 5패를 기록했고, 최상위 레벨 팀과의 매치업을 제외하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내고 있다. 얀 베르통언-에릭 다이어-무사 뎀벨레 등이 아웃되어 있고, 세르지 오리에-델레 알리-빅터 완야마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토트넘이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전력의 차이를 감안하면 토트넘의 기분좋은 승리라 보긴 어려웠고, 카디프시티 역시 많지않은 기회를 잘 살려 유효슈팅을 세 차례나 만들어냈던 경기. 카디프시티는 최근 크리스탈팰리스, 레스터시티 등 자신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을 때 이를 득점으로 제대로 연결시키지 못하는 팀들을 상대로 1승 1무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어냈는데, 이번 상대 토트넘은 점유하고 있는 동안 끊임없이 득점 찬스를 만들어내는 팀이기 때문에 이전과 같은 경기가 나오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지난 주말 일정에서 울버햄튼에 1-3으로 대역전패를 허용했는데, 우선 카디프시티가 울버햄튼처럼 날카로운 역습을 뽐내는 팀이 아닌데다 질 경기를 무승부로 만들어내는 힘도 부족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마저 이변이 나오지는 않을 것. 박싱데이로 인해 계속된 주중 일정으로 인해 로스터가 얇은 카디프시티 선수들이 점점 지쳐가고있다는 점 역시 뼈아프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