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4:45 울버햄턴 vs 크리스탈팰리스

등록일 : 2019.01.02 (수) 14:14
태권슛돌이 | 조회수 : 115
0
추천
0
댓글

울버햄튼은 이번 시즌 다시 한 번 승격된 팀으로, 1부리그에 심심치 않게 등장했다가 아쉽게 강등되곤 한다. 이번 시즌에도 카디프시티, 허더스필드에 이어 세 번째로 선수 뎁스가 얇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기 때문에 강등권에서 치열한 혈투를 벌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디오고 조타 - 윌리 볼리-주앙 무티뉴-파트리시우(자유계약) 등 걸출한 이름값을 가진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나름 "큰 손" 역할을 제대로 보였다. 20라운드 현재 8승 5무 7패로 승격팀 치곤 좋은 기록인데, 11월 내내 부진했으나 12월 들어 세 경기에서 첼시-뉴캐슬-본머스에 승리했다. 지난 리버풀전에 0-2 패배. 디오고 조타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크리스탈팰리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하며 후반부에 무서운 집중력을 보였던 팀이다. 후반부만큼의 경기력을 시즌 내내 이어갈 수만 있다면 중상위권 진출도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 모습. 여름 이적 시장에서 요한 카바예를 떠나보낸 것은 아쉬웠으나, 웨스트햄의 쿠야테를 영입하며 확실한 중원보강에 성공했다. 센터백 스콧 단이 당분간 결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사코와 톰킨스가 건재하기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이적시장 막판에는 스완지의 조던 아예우 임대영입에 성공. 20라운드 현재 5승 4무 11패로, 오랫동안 부진했으나 최근 2경기에서 레스터와 맨체스터시티를 잡아내며 파죽지세다. 직전 첼시와의 홈경기에서는 무기력한 0-1 패배. 벤테케가 여전히 아웃되어 있고, 골키퍼 하네시는 복귀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울버햄튼이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울버햄튼은 선수비 후역습 상황시에 큰 강점을 가진 팀인데, 크리스탈팰리스가 원정에서 라인을 내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울버햄튼이 원하는 양상이 나오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울버햄튼은 강팀 상대로 강한 반면 중하위권 팀들에 오히려 아쉬운 모습들을 이어가고 있는데, 크리스탎팰리스의 도깨비같은 경기력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에서도 울버햄튼의 안정적인 점유율 축구보다는 크리스탈팰리스의 날카로운 역습 전개가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크리스탈팰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크리스탈팰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