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클리퍼스 홈에서 열리는 필라델피아 76ers와의 맞대결이다. 클리퍼스는 직전경기였던 샌안토니오 스퍼스와의 홈 맞대결에서 패배를 떠안았다. 특유의 두꺼운 로테이션이 가동되지 않았고 샌안토니오의 외곽 자원들을 막지 못하며 상승세를 잇는데 실패했다. 그래도 이 경기 전망은 어둡지 않다. 필라델피아를 압박할 수 있는 벤치의 힘을 지니고 있는 데다 필라델피아는 조엘 엠비드의 부상으로 제 전력이 아니다. 여기에 줄곧 홈에서 머물면서 체력을 세이브한 점도 긍정적이다. 루 윌리엄스, 몬트레즐 해럴이 이끄는 벤치의 활약은 트레이드 이후 로스터가 얇아진 필라델피아를 공략하기 부족함이 없다. 클리퍼스의 벤치 득점은 리그 1위에 올라 있다.
필라델피아는 직전경기였던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엠비드의 빈자리를 메우지 못한 채 완패했다. 지난 시즌 엠비드 없이도 계속 연승을 달렸던 필라델피아 입장에서는 엠비드가 빠진 빈자리를 채우는데 실패했는데 믿었던 지미 버틀러가 부진하며 결국 가비지 게임으로 패하고 말았다. 엠비드의 부상 부위가 무릎인 만큼 필라델피아 입장에서는 촉각을 곤두세울 수밖에 없는데 설령 출전시킨다 하더라도 플레이 타임에 제한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아미르 존슨, 마이크 무스칼라가 있지만 대체 자원으로서는 무게감이 확 떨어진다. 지난 경기에서 드러났듯이 벤 시몬스, 버틀러가 동반 부진했을 때 이를 타개할 만한 마땅한 대안도 부족하다.
클리퍼스 홈코트 이점에 중점을 둘 수 있는 경기다. 클리퍼스가 홈에서 1승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