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타비고는 지난 시즌 17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 프란 에스크리바 감독으로 교체하며 간신히 강등권으로부터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야심차게 영입했던 막시 고메즈를 올 여름 발렌시아로 이적시켰지만, 산티 미나-데니스 수아레즈 등을 영입하며 전력은 오히려 더 강해졌다. 리그 33경기에서 7승 13무 13패 기록. 성적부진을 이유로 지난 11월 5일, 오스카 가르시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베티스는 지난 시즌 10위에 머물렀고, 기복심한 경기력으로 인해 안정적으로 승점을 쌓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올 여름 루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보르하 이글레시아스-나빌 페키르-지오바니 로 첼소 등을 영입하며 공격력 보강에 힘썼다. 리그 33경기에서 9승 10무 14패 기록. 30라운드 이후 루비 감독이 경질되었고, 알렉시스 트루히요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셀타비고는 재개 이후 5경기 단 3실점만 허용할정도로 수비조직력에서 확실히 개선된 모습을 보였지만, 직전 마요르카 원정에서 5실점을 헌납하며 무너지고말았다. 그래도 홈에서는 1승 1무 1패로, 바르셀로나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는 등 분전하고있다. 공격전개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있는 수아레즈의 부재가 뼈아픈 상황. 베티스는 지난라운드 홈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잡아냈을 정도로 고점이 높은 팀. 그러나 리그재개 이후 6경기에서 1승 1무 4패에 불과했고, 트루히요 감독 체제에서도 최하위 에스파뇰전 승리를 제외하면 모두 힘없이 패했다. 베티스는 최근 원정 9경기 4무 5패로 형편없는 행보를 보이고있으며, 재개 이후 원정 3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홈에서 아스파스의 존재감이 더욱 커지는 셀타비고이기에, 홈팀이 일단 선제득점에만 성공하면 베티스 입장에서는 이를 따라잡는 게 버거울 것
셀타비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