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포드 원정에서 1-2로 패해 2연패에 빠진 뉴캐슬. FW 캐롤 MF 롱스태프,헤이든 DF 클락,라셀레스,르쥰 등 부상자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아 보인다. 다만 FW 막시맹의 복귀로 리그 재개 후 공격의 핵심자원이 돌아온다는 것은 고무적. 재개 후 6경기 2승2무2패의 성적으로 흐름이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잔류 확정으로 부담없이 홈경기에 나설 수 있다. 안방에서 17경기 18득점 15실점으로 짠물수비를 자랑하며 6승8무3패의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
원정에 나서는 토트넘.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FW 손흥민의 맹활약을 앞세워 2-1 역전승을 거두고 승점 52점으로 6위 울버햄튼을 추격하고 있다. 다만 맨시티의 챔피언스리그 출전 징계가 취소되면서 사실상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불가능해진 것은 토트넘의 사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듯. MF 델레 알리,은돔벨레 DF 포이스의 부상 공백에 DF 다이어가 징계로 결장하고 DF 오리에는 총격 사건으로 동생이 사망하면서 뉴캐슬 원정에 결장할 것으로 보여지는 만큼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아 보인다.
뉴캐슬이 홈에서는 적은 실점을 허용하며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원정에 나서는 토트넘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점. `북런던 더비’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지만 최근 토트넘의 경기력이 실망스러움 그 자체였다는 것을 고려하면 이번 시즌 원정에서 3승7무7패로 약한 토트넘의 원정 징크스가 다시 한 번 드러날 수 있는 만큼 뉴캐슬의 승리까지도 기대해볼 만하다.
뉴캐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