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 선발은 우완 아오야기 쿄오우다. 본격적으로 1군무대에 나서기 시작한 지난 시즌 9승을 챙기며 제 역할을 해냈다. 고시엔 구장이 아닌 곳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 시기. 기본적으로 피안타율이 0.271로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에이스 자원으로 분류할만한 기량이라 보긴 어렵다.
주니치 선발은 좌완 오노 유다이다. 주니치의 에이스로 오랫동안 활약해왔던 오노지만, 17시즌부터 점차 흔들리기 시작하더니 18시즌에는 6경기 평자 8.56으로 1군무대에서 모습을 드러내기 쉽지 않았다. 그래도 지난시즌 25경기 9승 8패 평자 2.58로 완벽한 반등에 성공.
한신은 최근 3경기에서 5개의 홈런을 터트리며, 화력의 힘을 고시엔 구장에서도 이어가고있다. 아오야기는 앞선 세 차례 등판에서 도합 17이닝 3실점으로 호투를 이어가고있고, 고시엔구장에서는 특히 강했다. 주니치 상대로도 지난 시즌부터 6번의 등판 중 5번이나 퀄스 피칭을 하며 강한 모습을 보였다. 주니치가 최근 홈에서 대량득점을 올리긴 했지만, 다카하시 쇼헤이-알몬테 등이 빠진 상황이기 때문에 원정에서는 타격을 신뢰하기 어렵다. 오노 역시 홈과 원정에 따른 피칭 기복이 심한 자원으로, 특히 올 시즌 네 번의 등판에서 이미 7개의 피홈런을 허용했을 정도로 장타허용이 많다. 한신 상대로 잦은 장타허용은 곧바로 패배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한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