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는 시즌 39경기에서 25승 14패를 기록했다. 원정 18경기에서 9승 10패에 불과한데, 기본적으로 원정에서 평균 실점이 116.3점까지 치솟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수비력을 개선하지 못한다면 '동부 탑3'로 분류되었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다. 마켈 펄츠가 여전히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트레이드를 통해 지미 버틀러가 팀에 합류했고(코빙턴-사리치 이적), 공수 밸런스에서 좀 더 안정감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필라델피아의 장점이었던 퍼리미터 슈팅에 대한 일관성을 갖는 게 중요해 보인다. 서부 원정에서 3승 1패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둔 뒤 돌아왔다. 마켈 펄츠가 당분간 결장한다.
댈러스는 개막 이후 37경기에서 18승 19패를 기록했다. 디안드레 조던의 영입과 돈치치의 활약 등으로 홈에서만큼은 아주 강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해리슨 반스의 폼이 올라오면서 홈 11연승까지 성공했다. 지난 17일 새크라멘토와의 홈경기에서 바레아와 스미스가 결장하며 홈 11연승 마감. 수비가 아주 좋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원정에서는 계속해서 기복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지난 샬럿 원정에서 코디 젤러의 공백을 잘 공략하며 대승, 원정 9연패를 끊어냈다. 원정 백투백 일정이다.
필라델피아는 서부원정에서 엠비드와 버틀러가 각각 한 경기씩 결장했으나, 이틀 휴식 이후 치르는 일정이기 때문에 풀전력으로 임할 가능성이 높다. 댈러스는 원정에서 3승 16패에 허덕이고 있는데다 직전 경기에서 까다로운 보스턴 원정을 치르기 때문에 이번 경기 큰 기대를 하기 어려워 보인다. 필라델피아는 홈에서 16승 3패로 댈러스와 상반된 승률을 자랑하고 있고, 댈러스의 유일한 인사이드 옵션인 디안드레 조던의 앨리웁 경로를 엠비드가 잘 막아낼 수 있기 때문에 댈러스는 제한된 옵션으로 경쟁할 수밖에 없는 경기. 필라델피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필라델피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