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17라운드 현재 1승 5무 11패로 대부분의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센터백 호르헤 풀리도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레알베티스는 지난 시즌 18승 6무 14패로 리그 6위, 유로파리그에 진출했다. 발렌시아의 반등만 없었다면 더 높은 순위를 노려볼 수 있었을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는데, 중하위팀에 패하는 비중을 좀 더 줄일 필요는 있어 보인다. 지난 시즌 가치가 크게 오른 중앙미드필더 파비앙 루이즈를 오프시즌 나폴리에 넘겼으나, 윌리엄 카르발료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채웠다. 그 외에 눈에 띄는 전력 변화는 없었다. 17라운드 현재 7승 5무 5패로 최근 4경기에서 올림피아코스(유로파), 소시에다드, 라요, 에스파뇰을 꺾고 부진으로부터 탈출했다. 안드레스 과르다도가 당분간 결장하고, 센터백 시드니 역시 결장한다.
우에스카는 승격팀 중에서도 가장 강등이 유력한 팀 중 하나로, 홈에서도 0승 4무 4패로 아직까지 승리가 없는 팀이다. 최근 홈 4경기에서 3무 1패로 나름의 경쟁력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최근 원정에서 바르셀로나와 에스파뇰을 다득점으로 잡아내며 상승세인 베티스라는 점을 감안하면 우에스카가 승점 1점을 따내기도 쉽지 않아 보이는 경기. 우에스카는 지난 10월, 프란시스코 로드리게스 감독이 부임한 이후 좀 더 라인을 끌어올려 다득점 양상으로 꽤 많은 무승부를 따내고 있지만, 베티스전에는 이러한 전술이 오히려 해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레알베티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베티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