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2:30 레알마드리드 vs 소시에다드

등록일 : 2019.01.06 (일) 12:14
탐앤담스 | 조회수 : 108
0
추천
0
댓글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으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고, 올 여름에 지네딘 지단 감독과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을 떠나면서 개혁의 시기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던 로페테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또한 첼시로 임대를 떠났다. 대신 첼시의 주전 골키퍼 쿠르투와를 영입했고, 초특급 유망주로 평가받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라이트백 오드리오졸라 영입 등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했다. 그러나 리그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로페데기 감독이 빠르게 경질당했고, 산티아고 솔라리 임시 감독 체제로 열 번째 경기에 나선다(앞선 9경기는 8승 1패). 나초와 아센시오가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레알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13위로 16/17시즌에 비해 순위가 크게 떨어졌고, 올 시즌에는 다시금 반등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레가네스를 이끌었던 가리타노 감독이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수비라인에서 유일하게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오드리졸라가 레알마드리드로 팀을 떠났다. 대신 레프트백 테오 헤르난데스를 임대해왔고, 뉴캐슬의 중앙 미드필더 메리노를 영입하는데 성공. 굵직한 영입들이 몇 차례 있었으나, 지난 시즌의 전력과 큰 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다. 가리타노 감독의 역량에 따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 17라운드 현재 5승 4무 8패로 평범하다. 휴식기간 중 소시에다드는 가리타노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시즌 잠시 소시에다드 지휘봉을 잡았던 마뇰 알궤실 감독을 다시 한 번 부임시켰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레알마드리드가 모두 승리했다. 레알마드리드는 소시에다드 상대로 7연승 중이고 소시에다드는 4연패 중이기 때문에 전력으로보나, 분위기로 보나 마드리드가 훨씬 앞서있는 경기다. 비록 마드리드의 휴식일이 짧았고 소시에다드의 감독 교체라는 변수가 있지만, 이러한 변수로 인해 승패가 뒤바뀌기에는 부족해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