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치시티,왓포드전 승리에 이어 맨유와의 원정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잔류에 성공한 웨스트햄. 이번 시즌을 앞두고 보여준 투자를 고려하면 실망스러운 성적이지만 그래도 강등되지 않고 살아남았다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FW 안토니오의 피지컬을 앞세운 공격이 최근 3경기 8골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고 3경기 2실점만 내준 수비진의 집중력도 살아나는 모습. 다만 잔류 확정으로 이전 3경기와 같은 동기부여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 변수다.
원정에 나서는 애스턴 빌라. 아스날과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하면서 최근 3경기 2승1무로 강등권 탈출에 성공했다. 18위 왓포드와 승점이 같고 골득실도 +1 차이로 앞선 상태라는 점에서 최종전에 승리하지 못하면 다시 강등권으로 추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배수의 진을 치고 웨스트햄과의 경기에 나서야 한다. FW 웨슬리 DF 엥헬스,엘 모하마디,테일러 GK 히튼 등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이 여전한 가운데 시즌 막판 강등을 피하기 위한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고 에이스 MF 그릴리쉬의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잔류 확정에 성공한 웨스트햄과 최종전 결과에 따라 잔류냐 강등이냐가 결정되는 애스턴 빌라. 아무래도 마지막 경기에 임하는 두 팀의 정신력 차이가 경기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애스턴 빌라가 아스날을 1-0으로 잡아내는 등 잔류를 향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원정팀이 동기부여를 앞세워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애스턴빌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