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디나모 키예프를 승점 23점차로 제치고 리그 우승을 차지한 샤흐타르 도네츠크. 1차전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둔 만큼 유리한 상황에서 2차전을 치른다. 코로나 휴식기 이후 공식전 11경기 9승2무로 무패행진을 기록할 정도로 기세도 좋은 모습. DF 이스마일리의 부상으로 인해 핵심 수비수가 결장하게 됐다는 점은 아쉽지만 주포 FW 모라에스를 중심으로 MF 타이손,마를로스,코노플리안카,알랑 패트릭 등 2선자원들을 앞세운 공격력이 좋고 특히 홈에서는 최근 유로파리그 10경기 7승2무1패를 기록할 정도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볼프스부르크. 얼마 전 종료된 분데스리가에서 7위를 기록하며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획득했다. 리그 16골을 넣은 FW 베고어스트를 중심으로 리그 재개 후 공격의 짜임새가 상당했다는 것이 고무적. 다만 1차전을 홈에서 1-2로 패해 매우 불리한 상황에서 2차전을 치르게 됐고 MF 카마초 DF 음바부,오타비오,윌리암의 부상으로 수비진의 전력누수가 있다는 소식. 한 달이 넘는 기간동안 실전을 치르지 못했다는 것도 2주 전에 리그가 끝난 샤흐타르에 비해 경기감각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만큼 불안요소가 될 수 있다.
1차전에서 2-1로 승리한 샤흐타르. 유리한 상황에서 2차전을 치른다. 홈에서 2골을 내준 볼프스부르크가 최소한 2골 이상 넣고 승리해야 8강 진출이 가능한 상황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샤흐타르의 홈 강세, 날카로운 공격에 오히려 당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샤흐타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