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의 홈에서 열리는 뉴욕 닉스와의 많대결이다. 포틀랜드는 직전경기였던 휴스턴 로케츠와의 홈 많대결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다. 이로써 홈 성적을 15승 7패로 끌어올렸는데 최근 들어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서프 너키치의 상승세가 고무적이다. 이번에 맞붙는 뉴욕의 약한 골밑을 마음껏 공략할 수 있을 전망, 어쩔 수 없는 헐거운 벤치, 허약한 팀 수비력의 열세가 아쉽긴 하지만 데미안 릴라드, CJ 맥컬럼, 너키치로 이어지는 3인방의 활약, 위력만금은 어마어마하다. 더구나 포틀랜 드는 뉴욕 같은 동부 팀들을 상대로 9승 4패로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뉴욕은 직전경기였던 LA 레이커스와 원정 맞대결에서 승리하면서 길고 긴 9연패 늪에서 벗어났다. 시즌 성적은 10승 29패, 평균 115.8점을 내주는 빈약한 수비력은 그대로이지만 최근 들어 젊은 선수 위주로 로스터를 개편하면서 승패에 관계없이 활기찬 농구를 펼치고 있다. 하지만 포틀랜드를 상대로는 백코트 열세가 너무 크게 드러난다. 팀 하더웨이 주니어, 엠마뉴엘 무디마이, 알론조 트 리어 등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지만 포틀랜드가 자랑하는 다양한 스크린 공격을 막을 만한 팀 수비력이 떨어지는 데다 2선에서 도 움 수비를 기대하기도 힘들다. 노마 본레, 에네스 칸터로 너키치를 제어하기도 쉽지 않다.
훨씬 세련된 공격 루트를 자랑하는 포틀랜드가 홈에서 무난하게 리드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홈팀, 포틀랜드의 승리 가능성이 높 은 경기다.
포틀랜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