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2:30 이라크 vs 베트남

등록일 : 2019.01.08 (화) 14:14
인간흉기 | 조회수 : 117
0
추천
0
댓글

세계랭킹 88위 이라크는 이란에 비해 덜 유명하지만, 그래도 2007년 아시안컵에서 우승했고 2015년에도 4위를 차지하는 등 충분히 좋은 전력을 가진 팀이다. 바심 함단 감독 아래서 약 이 년 가까이 호흡을 맞춰왔고, 9월 이후 A매치에서도 아르헨티나전 패배를 제외하면 2승 3무로 충분히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로스터에 모하네드 압둘라힘, 사드 압둘라미르 등 주요 선수들 몇몇이 로스터에서 제외되었으나, 그럼에도 아시안컵에서의 경쟁력은 충분하다.

 
세계랭킹 100위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의 지휘 아래 동남아컵에서 우승하며 확실한 상승세다. 이후 최근 A매치에서도 북한과 무승부, 필리핀에 대승을 거두며 오랫동안 패하지 않았다. 비록 상대했던 팀들 역시 아시아 전체를 기준으로는 하위권 팀들이었으나, 전력이 상승했다는 점과 어지간해서는 패하지 않는 힘을 갖췄다는 점은 확실해 보인다. 꽝하이를 비롯해 박항서 감독 체제에서 오랫동안 발맞춰온 풀전력이 소집되었다.
 
지난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만났던 두 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이라크가 1승 1무로 우위를 보였다. 그러나 이라크가 전력의 차이만큼 손쉽게 점수 차이를 벌려나가지는 못하는 모습을 보였고, 조직력 측면에서는 아주 좋은 편인 베트남을 상대로 이번 경기에서도 손쉬운 승리는 어려워 보인다. 베트남은 원정에서 지지않는 축구로 여러차례 패배를 면해왔고, 이라크는 공격력에 폭발력이 아쉬운 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지루한 공방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양팀 저득점경기 예상해본다.
 
 
 
 
 
 
 
2.5기준 언더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