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베티스는 지난 시즌 18승 6무 14패로 리그 6위, 유로파리그에 진출했다. 발렌시아의 반등만 없었다면 더 높은 순위를 노려볼 수 있었을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는데, 중하위팀에 패하는 비중을 좀 더 줄일 필요는 있어 보인다. 지난 시즌 가치가 크게 오른 중앙미드필더 파비앙 루이즈를 오프시즌 나폴리에 넘겼으나, 윌리엄 카르발료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채웠다. 그 외에 눈에 띄는 전력 변화는 없었다. 18라운드 현재 7승 5무 6패로 최근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 지난 우에스카 원정에서 패했다. 안드레스 과르다도는 복귀했으나, 센터백 시드니와 레프트백 피르포가 결장한다.
레알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13위로 16/17시즌에 비해 순위가 크게 떨어졌고, 올 시즌에는 다시금 반등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레가네스를 이끌었던 가리타노 감독이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수비라인에서 유일하게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오드리졸라가 레알마드리드로 팀을 떠났다. 대신 레프트백 테오 헤르난데스를 임대해왔고, 뉴캐슬의 중앙 미드필더 메리노를 영입하는데 성공. 굵직한 영입들이 몇 차례 있었으나, 지난 시즌의 전력과 큰 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다. 가리타노 감독의 역량에 따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 18라운드 현재 6승 4무 8패로 평범하다. 휴식기간 중 소시에다드는 가리타노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시즌 잠시 소시에다드 지휘봉을 잡았던 마뇰 알궤실 감독을 다시 한 번 부임시켰다. 알궤실은 감독 데뷔전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잡아내는 쾌거를 이뤄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레알베티스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소시에다드는 알궤실 감독이 부임하자마자 레알마드리드 원정에서 승리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반면, 레알베티스는 긴 무패행진 이후 지난 우에스카 원정에서 패하며 이를 마감. 레알베티스는 전형적인 주도권을 가지고 천천히 빌드업을 하는 팀인데, 소시에다드가 지난 라운드에서 역습으로 큰 재미를 봤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 베티스의 정배당은 매리트가 떨어진다. 소시에다드의 감독교체 효과가 이어질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이번 경기는 역배당을 소액으로 노려보는 게 현명할 것.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