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14승 17패를 기록하고 있는 창원LG이다. 리그 최악의 자유투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중요한 고비에서 자유투를 연달아 실패하며 고비를 넘기지 못하는 아쉬운 모습을 연달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 상대가 울산 현대 모비스라는 점에서 프론트코트의 우위 역시 점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팀의 주전 가드인 김새래가 다소 급한 모습을 보이며 많은 턴오버를 기록하고 있으며 두 외국인 용병인 제임스 메이스와 조쉬 그레이의 아쉬운 야투성공률 역시 팀이 연패하는 큰 요인으로 보인다. 김종규의 높이 역시 최근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점에서 이번 경기 승리의 가능성은 매우 적다.
홈에서 3연승을 기록하며 팀의 전력을 재정비한 울산모비스이다. 직전 경기 홈에서 서울SK를 상대로 20점차의 대승을 거둔 가운데 라건아의 골 밑 맹폭은 이어졌다. 이번 경기 역시 라건아가 상대의 용병 메이스를 압도하는 골 밑 파괴력을 바탕으로 손쉽게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 이종현이 부상으로 이번 시즌을 다시 마감했지만 노련한 함지훈의 활약은 그에 못지 않는 좋은 생산력을 기록하고 있으며 블루워커 배수용의 활력 역시 팀의 상승세의 큰 요소로 보인다. 양동근과 박경상이 최근 이끌고 있는 백코트의 안정성 역시 상대보다 한 수 위다.
창원LG는 로스터에 비해 상당히 좋지 못한 경기력을 올 시즌 내내 선보이고 있다. 팀의 노장이자 중심인 조성민의 외곽은 올 시즌 더이상 기대하기 어려워 보이며 김시래, 김종규등의 주측선수들은 능력에 비해 경기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이다. 두 외국인용병들 역시 노련함과 팀의 승리를 이끄는 효율성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가운데 이번 경기 원정팀 울산모비스의 탄탄한 전력을 이겨낼수 업겠다. 원정팀 울산모비스가 프론트코트와 백코트 모두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번 경기 홈팀 창원LG의 패배는 너무나 당연해 보인다. 울산모비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울산모비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