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은 개막 이후 41경기에서 17승 24패를 기록했다. 드와이트 하워드의 영입으로 높이에서의 약점을 극복하길 기대했으나, 하워드는 부상으로 시즌 초반 대다수 경기에 결장하며 팀의 부진을 막아내지 못했다. 하워드는 복귀 이후 둔근 부상으로 인해 다시 한 번 결장하고 있다. 워싱턴은 최근 홈에서 강력한 화력을 기반으로 클리퍼스-뉴올리언스-휴스턴 등 강팀들을 잡아내며 반등에 성공했으나, 원정에서는 무기력하게 대패했다. 하워드(평균 12.8득점, 9.2리바운드)가 계속해서 결장하고 있고, 워싱턴은 트레이드로 트레버 아리자를 받아왔고, 켈리 우브레 주니어와 오스틴 리버스를 보냈다. 존 월이 수술로 인해 시즌아웃이 유력한 상황. 마키프 모리스 역시 당분간 결장한다.
토론토는 32승 12패로 동부지구 2위다. 파격적인 카와이 레너드 영입 효과를 누리고 있다. 빠른 템포를 유지할 수 있을만한 젊은 선수들의 존재와 더불어 레너드의 드넓은 수비 범위와 마지막 슈팅 처리 능력으로 인해 전반적인 팀 전력이 급상승했다. 최근 벤치 활약이 줄어들며 주춤하고 있는데, 부상자들의 복귀가 절실한 상황이다. 센터 요나스 발렌슈나스가 당분간 결장한다.
워싱턴은 홈에서 월 없이도 훌륭한 야투 감각으로 홈 4연승 중이지만, 직전 경기 상대 밀워키의 핵심 아데토쿤보가 결장하는 행운이 따르며 거둘 수 있었던 승리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토론토는 부상자들로 인해 주춤하긴 했지만, 현재로서는 발렌슈나스를 제외한 모든 주전이 복귀한 상태. 최근 3경기 모두 상대 실점을 105점 이하로 묶어내며 점차 공수 밸런스를 예전과 같이 회복시키고 있는 단계이기에, 인사이드에 약점이 명확한 워싱턴을 상대로 충분히 스타파워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토론토는 워싱턴 상대로 4연승 중이라는 점도 잊지 말자.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