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19:30 울산현대 vs 수원삼성

등록일 : 2018.10.31 (수) 16:14
탐앤담스 | 조회수 : 143
0
추천
0
댓글

■ 울산현대

울산 현대는 FA컵 8강에서 김해시청을 2-0으로 완파하고 대회 2연패를 향한 순조로운 행보를 거듭했다. 현재 리그에서도 경남을 3위로 끌어내리고 2위까지 도약하는 등 꾸준한 호조를 유지 중인 상황. 특히 자신들의 안방에선 10승 1무로 무려 11연속 무패행진을 거듭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4월 이후 오직 챔피언 전북 상대로만 1무 1패를 당했을 뿐, 그 외엔 패배한 기록이 없을 정도다. 체력 우위까지 감안하면 수원과의 준결승전에서 좀 더 나은 경기력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주포 FW 주니오 역시 최근 10경기 8골로 절정의 골감각을 유지 중이다. 수원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2무 1패로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 수원삼성

수원 삼성은 8강에서 승부차기 혈투 끝에 제주를 제압하고 준결승까지 올라왔다. 단, 최근 기준으론 가시마와의 ACL 준결승 2차전(3-3)에서 탈락 고배를 마신 뒤 전북 원정에서도 0-2 완패를 당하고 만 상황. 결국 리그 4위에 머무른데다, 3위 경남과도 승점 9점 차로 벌어져 있는 만큼 주말 포항전(홈) 일정을 소홀히 하기가 어려워 보인다. 다른 무엇보다 지난 주중 가시마 상대로 혈투를 치른 여파가 가볍지 않다는 점이 문제다. 주말 전북 원정에서 FW 데얀, MF 염기훈, 사리치 등이 체력을 안배하긴 했지만 그것만으로 울산의 홈 철옹성을 넘어설 수 있을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게다가 울산 원정에선 2연패 포함, 최근 4경기 연속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 코멘트

홈팀 울산의 6:4 우세를 예상. 홈에서는 4월 이후 전북 이외의 팀에게 무패를 기록 중인 울산이다. 수원의 가시마-전북 2연전 여파, 체력 열세 등을 감안하면 홈 승이 유력해 보인다.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