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11월15일스웨덴 크로아티아 UEFA네이션스리그분석

등록일 : 2020.11.15 (일) 12:14
정쏴장 | 조회수 : 36
0
추천
0
댓글

덴마크와의 친선경기에서 0-2로 패한 스웨덴. 네이션스리그 A 3조에서 4전 전패를 당하며 조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할 경우 네이션스리그 B 강등이 확정되는 상황. 배수의 진을 치고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여진다. 비록 4패로 네이션스리그에서 고전하고 있지만 에이스 MF 포르스베리가 이번 시즌 소속팀에서 폼이 좋고 베테랑 FW 베리를 중심으로 FW 콰이손,쿨루셉스키 같은 신예들이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터키와의 친선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3-3으로 비긴 크로아티아. 네이션스리그에서 스웨덴전 승리 덕에 승점 3점으로 조 3위를 달리고 있고 이번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네이션스리그 A 잔류에 성공할 수 있다. 다만 FW 크라마리치,레비치 DF 예드바이,브르살리코,미트로비치,비다의 부상 공백에 DF 로브렌이 징계로 결장하게 돼 공수에 걸쳐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최근 A매치에서 많은 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진이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다.

승리하지 못할 경우 네이션스리그 B 강등이 확정되는 스웨덴. 4전 전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경기력에 문제가 있지는 않다는 점. 크로아티아가 주포 공백을 비롯 수비진에도 상당한 누수를 안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홈팀 스웨덴이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기회로 보여진다.

핸디캡: 크로아티아가 주포 공백에 수비진의 핵심들이 다수 빠진 상태로 스웨덴 원정에 나서는 만큼 궁지에 몰린 스웨덴이 홈팀 기준 -1 핸디캡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크로아티아가 수비진의 핵심들이 대거 빠진 상태라는 점. 궁지에 몰린 스웨덴이 공세를 펼 것으로 보여지는 만큼 2.5 기준 오버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스웨덴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