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럿은 개막 이후 43경기에서 20승 23패를 기록했다. 시즌 초반부터 뜨거운 폼을 보이고 있는 켐바 워커 덕분에 곤란한 포제션을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확률이 높은 상황. 다만, 확실한 리바운더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력의 한계는 명확하다. 변수로 지적되었던 벤치는 토니 파커-말릭 몽크가 최근 좋은 조합을 보이면서 기대 이상의 전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주전 센터 코디 젤러가 결장하고 있다.
새크라멘토는 시즌 초반 44경기에서 23승 21패를 기록했다. 애매한 팀 컬러를 버리고 다득점의 빠른 템포를 취하고 있는 새크라멘토인데, 이러한 템포에 가장 잘 부합하는 디애런 팍스와 윌리 컬리-스테인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동력을 중요시한 라인업이다 보니 상대에 따른 기복이 심한 편인데, 이를 상쇄하기 위한 네마냐 비엘리차와 보그다노비치의 기용 등이 앞으로 승률 유지에 변수가 될 것. 최근 주춤하고 있긴 하지만, 간신히 5할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5일전 새크라멘토 홈에서의 첫 맞대결에서는 홈팀이 104-97로 승리했다. 샬럿에 위협적인 빅맨이 없다보니 윌리 컬리-스테인이 맹활약하긴 했지만, 켐바 워커가 31득점을 쏟아부으며 막판까지 접전을 유지했던 경기였다. 샬럿은 여전히 포스트업을 통한 득점을 해낼 수 있는 자원이 없기 때문에 새크라멘토의 약점을 공략하기 어려운 상태지만, 유일하고도 강력한 변수가 바로 워커다. 워커가 지난 번처럼 터지면 다시 한 번 접전 승부를 만들 수 있을텐데, 새크라멘토는 최근 원정 4연패로 매 경기 120점 이상 헌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워커가 지난 새크라멘토 원정과 직전 샌안토니오 원정에 이어 이번 홈경기에서도 혼자 힘으로 팀을 승리까지 이끌 수 있는 원맨쇼가 가능해보이는 경기. 샬럿의 승리를 예상한다.
샬럿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