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은 개막 이후 44경기에서 18승 26패를 기록했다. 드와이트 하워드의 영입으로 높이에서의 약점을 극복하길 기대했으나, 하워드는 부상으로 시즌 초반 대다수 경기에 결장하며 팀의 부진을 막아내지 못했다. 하워드는 복귀 이후 둔근 부상으로 인해 다시 한 번 결장하고 있다. 워싱턴은 최근 홈에서 강력한 화력을 기반으로 클리퍼스-뉴올리언스-휴스턴 등 강팀들을 잡아내며 반등에 성공했으나, 원정에서는 무기력하게 대패했다. 하워드(평균 12.8득점, 9.2리바운드)가 계속해서 결장하고 있고, 워싱턴은 트레이드로 트레버 아리자를 받아왔고, 켈리 우브레 주니어와 오스틴 리버스를 보냈다. 존 월이 수술로 인해 시즌아웃이 유력한 상황. 마키프 모리스 역시 당분간 결장한다.
뉴욕은 시즌 41경기에서 10승 31패를 기록했다. 포르징기스가 없는 상황에서 동부에서도 최약체로 분류되고 있고, 그나마 승리한 상대도 최하위권을 이루는 팀들이었기 때문에 9승 자체에 큰 의미부여는 어렵다. 그래도 유망주 케빈 낙스가 순조롭게 자리잡고 있고, 팀 하더웨이 주니어 역시 베테랑 역할을 잘 해내면서 최하위권 팀들과는 대등한 경쟁을 해내고 있다. 한 때 3연승을 거두기도 했지만, 최근 디트로이트와 필라델피아에 모두 패하며 다시금 8연패. 직전 레이커스 원정에서 승리하며 긴 연패를 탈출했다. 에네스 캔터는 결장하고, 팀 하더웨이 주니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중립지역인 영국 런던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게임이다. 두 팀 모두 하위권에 속해있으나 홈에서만큼은 나쁘지않은 전력을 보이고있는데, 그래도 중립지역에서 좀 더 나은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팀은 역시 워싱턴이다. 월-모리스-하워드 없이도 나머지 선수들이 그 자리를 잘 채워주고 있고, 특히 빌-아리자-그린 등이 좋은 활약을 해주면서 화력전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뉴욕은 그렇지않아도 인사이드가 약점인 팀인데, 캔터까지 결장이 확정되면서 워싱턴의 약점인 인사이드를 더욱 공략하기 어렵게 됐다. 화력전 양상이 되었을 때는 역시 워싱턴의 손을 들어줄 수 있는 경기. 워싱턴의 승리를 예상한다.
워싱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