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크마르와의 원정경기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둔 흐로닝언. 상대 퇴장으로 얻은 수적 우세가 승리의 결정적인 요인이 되기는 했지만 리그 11경기 12실점만 내준 특유의 짠물수비를 바탕으로 6승2무3패를 기록하며 리그 6위에 올랐을 정도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FW 로벤의 부상 공백에 FW 엘 한쿠리가 출전정지로 결장한다는 점은 아쉽지만 FW 라센,우스텐이 최근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는 점. 홈에서 3승2무1패로 실리축구를 통해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발베이크. 홈에서 펜로를 난타전 끝에 3-2로 꺾고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다. 3승3무5패로 승점 12점을 얻어 리그 12위까지 올라서는 모습. 별다른 부상자 없이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고 초반 답답했던 공격이 살아나기 시작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다만 원정에서는 5경기 4득점 9실점, 2승3패로 기복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흐로닝언 원정에서 3연패할 정도로 약했다는 것은 우려되는 부분이다.
흐로닝언이 특유의 짠물수비를 바탕으로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2연승으로 분위기를 반전했지만 원정에서 기복이 있는 발베이크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흐로닝언이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최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11경기 13득점으로 다득점에는 아쉬움이 있는 것을 고려하면 -1 핸디캡은 무승부를 -2.5 핸디캡은 원정팀의 우세를 전망한다.
언더오버: 흐로닝언의 짠물수비를 고려하면 많은 골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기라는 점에서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흐로닝언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 -2.5 핸디캡 패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