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 스퍼스의 홈구장인 AT&T 센터에서 열리는 LA 클리퍼스와의 서부 컨퍼런 만남이다. 샌안토니오는 직전경기였던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발목 부상으로 빠진 더마 드로잔의 빈자리를 잘 메우며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다. 경기 내내 꾸준히 외곽포가 터졌고 패티 밀스의 똑똑한 경기 운영도 큰 힘이 됐다. 여기에 샌안토니오는 최근 2달 간 홈에서 공격, 수비 지표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만큼 안방에서 무시무시한 경기 내용을 선보이고 있다는 증거. 그간 라마커스 알드리지에게 쏠린 공격 분포는 루디 게이가 복귀하면서 밸런스를 찾을 수 있게 됐다.
클리퍼스가 큰 위기에 놓였다 최근 5연패 늪에 빠진 가운데 계속해서 헐거운 수비가 말썽이다. 평균 실점도 어느덧 115점에 가까우지고 있는 상황. 직전경기였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맞대결에서도 주전 라인업 싸움에서서 완벽히 밀리며 또 한 번 홈에서 패배를 떠안았다. 최근 24경기로 범위를 늘리면 성적은 겨우 9승 15패에 불과하다. 샌안토니오의 정돈된 공격을 막을 만한 확실한 수비 패턴도 없는 상황. 다 직전 경기에선 다닐 로 갈리나 리마저 부상을 입으면서 출전에 빨간 불이 켜졌다
지금의 클리퍼스 수비력으로는 샌안토니오의 정교한 세트 플레이를 막아낼 재간이 없어 보인다. 홈팀, 샌안토니오가 안방에서 무난하게 1승을 추가할 전망이다.
샌안토니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