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네츠의 홈경기다. 이번 상대는 새크라멘토 킹스. 브루클린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다. 최근 3연승 포함, 지난 10경기에서 7 승을 거두며 동부 컨퍼런스 6위까지 올라섰다. 특히 힘겨운 서부 원정 연전을 끝내고 홈으로 돌아왔는데 이 과정에서 휴스턴 로케 츠를 꺾는 등 기세등등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간 부진했던 스펜서 딘위디가 상라난 데다 로디온스 크룩스, 트레버 그래험 등 그동안 많이 뛰지 못했던 영건들이 주요 로테이션에 가세하면서 여전히 두꺼운 로스터를 과시하고 있다. 새크라멘토의 최대 약점 인 골밑을 공략할 수 있는 자렛 알렌의 활약과 더불어 케니 앳킨슨 감독의 다양한 공격 전술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새크라멘토는 3연속 동부 원정 연전을 치른다. 첫 경기 상대였던 샬럿 호네츠 원정에서 패했지만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 치른 직 전경기에선 버디 힐드의 극적인 3점포에 힘입어 승리를 따낼 수 있었다. 시즌 성적은 24승 22패. 하지만 브루클린은 쉽지 않은 상 대다. 에너지 및 활동량, 운동능력, 사이즈가 비슷한 데다 골밑 전력은 확실한 열세다. 신인 빅맨인 마빈 베글리가 가세했다고 하지 만 주전 센터인 윌리 컬리 - 스테인이 될 때 발생하는 여러 약점을 메우기가 쉽지 않다. 최근 들어 네만야 비엘리차, 이만 셤퍼트처럼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들의 역할도 미비하다.
지난 경기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둔 새크라멘토이지만 브루클린에 비해선 세트 플레이의 완성도가 떨어진다. 홈으로 돌아온 브루클 린의 승리를 추천한다.
브루클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