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6경기 3무3패로 부진에 빠졌던 소시에다드. 빌바오와의 `바스크 더비’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며 오랜 무승의 늪에서 벗어났다. 무엇보다 에이스 FW 오야르사발이 휴식기를 통해 부상에서 돌아왔고 곧바로 승리로 이어졌다는 것이 고무적. 17경기 26득점 12실점으로 승점 29점을 얻어 리그 3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이번 시즌 공수에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에이스의 복귀를 통해 반등을 기대해볼 만하다. MF 다비드 실바,상갈리의 부상 이탈에 FW 야누자이 MF 이야라멘디 DF 엘루스톤도,살두아 등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선수들의 공백도 대체하는데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원정에 나서는 오사수나. 알라베스와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최근 리그 9경기 3무6패로 부진에 빠져 있다. 이번 시즌 리그 15경기 14득점에 그칠 정도로 주포 FW 아빌라가 부상으로 이탈한 공백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수비까지 흔들리고 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특히 원정에서는 1승2무4패에 그칠 정도로 부진했다. FW 아빌라 MF 토로 DF 론칼리아의 부상 공백에 핵심 DF 오이에르가 징계로 결장하게 됐다는 점에서 수비진의 불안요소까지 안게 됐다는 소식.
소시에다드가 에이스 오야르사발의 복귀와 함께 `바스크 더비’를 승리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만큼 수비진의 핵심이 징계로 빠지는 오사수나 상대로 홈에서 무난한 승리를 예상한다.
핸디캡: 에이스가 돌아온 소시에다드가 6경기 무승의 늪에서 벗어났다는 점. 오사수나의 최근 부진한 흐름과 수비진 공백을 고려하면 홈팀 기준 -1 핸디캡 극복도 가능해 보인다.
언더오버: 소시에다드가 에이스 복귀와 함께 공격의 혈이 뚫릴 수 있는 만큼 2.5 기준 오버를 노려볼 만하다.
일반: 소시에다드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