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A를 4-0으로 대파한 아스날. 첼시,브라이튼,WBA를 연달아 격파하며 3연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리그 11위까지 올라서며 아르테타 감독이 위기에서 벗어난 가운데 MF 넬슨 DF 마갈량이스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할 수 없다는 소식이지만 최근 MF 사카,스미스 로우 DF 티어니 같은 신예들의 활약으로 팀이 분위기를 반전했다는 것이 고무적. 주말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일부 로테이션 가능성이 있기는 하나 리그에서의 연승으로 부담감을 상당히 덜어냈다는 점에서 FA컵까지 기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정에 나서는 뉴캐슬. 리그컵 탈락에 리그 5경기 2무3패로 주춤하며 리그 15위까지 추락했다. MF 프레이저 DF 루이스의 부상 공백에 FW 막시맹 DF 라셀레스가 코로나 확진 여파로 인해 이번 경기에도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소식. 브루스 감독의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이 최근 5경기 9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에서 흔들리고 있다는 것도 우려된다. 리그 상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 아스날 상대로는 최근 4연패를 당할 정도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스날이 리그 3연승으로 반등에 성공한 반면 뉴캐슬의 부진은 계속되고 있다는 점. 최근 맞대결에서 아스날이 압도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홈팀 아스날이 FA컵에서도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핸디캡: 뉴캐슬의 최근 부진한 흐름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분위기를 반전한 아스날이 FA컵에서도 -1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아스날이 젊은 선수들의 활약을 통해 최근 공격이 살아나고 있는 만큼 뉴캐슬과의 FA컵에서도 2.5 기준 오버를 기대해볼 만하다.
일반: 아스날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
댓글